행복한 여정을
안내하는 길잡이

롯데몰 김포공항점 김동수 점장

CLIENT

롯데몰 김포공항점은 서울 서부권과 인천, 김포에 사는 시민들의 대표적인 나들이 장소로 손꼽힌다. 백화점과 마트, 영화관, 호텔, 야외 테마공원(스카이파크)까지 모두 연결되어 편리하고 쾌적하게 즐길 수 있기 때문. 롯데몰 김포공항점에 고객이 들어서는 순간부터 나가는 순간까지 모든 여정에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모든 계획을 설계하는 김동수 점장을 만나봤다.

고객들에게 선사하는 다채로운 즐거움

대형 복합 쇼핑몰에서 대부분의 여가활동을 한꺼번에 즐기는 ‘몰링(Malling)족’의 성지가 있다. 롯데몰 김포공항점이 그 주인공이다. 김포국제공항과 맞닿아 있고 5개 지하철 노선이 한데 모여 있어 ‘국내외를 잇는 교통 중심지’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은 이곳은 백화점, 쇼핑몰, 시네마, 호텔, 마트 등이 한 곳에 합쳐져 있어 하루를 쾌적하게 보내기에 제격이다. 뿐만 아니라 쇼핑몰 주변으로 약 125,000㎡(38,000여 평)의 대규모 공원이 펼쳐져 있기 때문에 한결 여유롭게 산책과 휴식을 즐길 수 있다.
“김포공항점은 서울 및 경기 서부권, 인천 지역에 거주하는 시민들과 김포국제공항을 이용하는 외국인들, 내륙을 찾는 제주도민들이 많이 방문하는 명소로 자리 잡았습니다. 우리 몰의 모든 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하고 행복을 느끼실 수 있도록, 입장하는 그 순간부터 퇴장할 때까지 고객들이 마주하는 모든 시설과 매장을 빈틈없이 관리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바쁜 현대인에게 한 곳에서 다채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것은 큰 장점이다. 롯데몰 김포공항점이 유독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큰 인기를 얻는 이유다. 쇼핑 외에도 문화, 여가 등 즐길 거리가 풍부하다. 이들의 기대에 더 부응하기 위해 유명 디저트 카페 브랜드와 ‘아우디 김포공항 서비스센터’ 입점, 팝업 스토어 오픈, 홀트아동복지회 기부 공연 및 한부모 셀러 플리마켓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과감하게 추진하고 있다는 것이 김동수 점장의 설명이다.
“요즘 쇼핑은 핸드폰 하나면 어디서나 가능합니다. 그래서 방문객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더 만족스러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다양한 테마로 즐길 거리를 마련했습니다. 다른 지점들도 마찬가지지만, 저희 김포공항점은 조금 더 세심하고 따뜻한 감동을 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엄마가 아기를 뱃속에 품고 있는 기간인 ‘280일’에 의미를 더한 기부 행사를 주관 및 후원했는데, 많은 분들이 함께해 주셔서 저 역시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기대 이상의 결과로 단단해진 믿음

김동수 점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생태계를 리드하기 위해 롯데몰 김포공항점이 젊은 세대부터 기성, 시니어 세대까지 전 세대가 만족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공간 조성을 위해서는 환경 및 시설 관리가 중요한 만큼, 김동수 점장은 ‘신속 정확’과 ‘고퀄리티’라는 키워드를 강조했다.
“쇼핑몰 전체를 책임져야 하는 점장은 고객 만족과 더불어 환경, 안전까지 놓쳐서는 안됩니다. 또 함께 일하는 구성원과 협력사의 역할에 대해서도 고심하기 마련입니다. 제가 롯데백화점 본점을 비롯해, 잠실점, 창원점 등 여러 지역에서 여러 협력사와 함께 해왔는데요. 신속 정확과 기대 이상의 결과물로 늘 성과를 보여주고 계신 삼구 구성원분들에게 감사하고 있습니다. 삼구아이앤씨는 여느 협력사와 달랐습니다. 특히 사소한 부분 하나하나까지 놓치지 않으니, 두터워진 상호 간 업무 신뢰도를 바탕으로 삼구아이앤씨에게 전적으로 일을 맡기게 되더군요.”

전문성과 적극성으로 실현하는 동반 성장

대형 복합 쇼핑몰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쾌적함과 다양한 즐길 거리만큼이나 중요하게 여기는 덕목이 있으니, 바로 안전이다. 오랜 현장 경험을 통해 안전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는 김동수 점장은 롯데몰 김포공항점으로 부임하기 전에 담당했던 롯데백화점 창원점에서 내실 있는 안전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힘썼다. 그 결과 롯데백화점 창원점은 작년 소방청이 주최한 ‘제22회 대한민국 안전대상’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는데, 김동수 점장은 롯데몰 김포공항점도 이 영예를 누릴 수 있도록 차근차근 안전 체계를 정비하고 있다.
“대한민국 안전대상에 도전하고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려면 시설 관리를 담당하는 삼구아이앤씨와의 긴밀한 협업이 필요한데요. 김경환 소장을 비롯한 삼구 구성원은 매우 적극적인 업무 태도로 우리 몰의 성장과 발전을 견인하고 있으며 시설 안전에도 각별히 힘쓰고 있습니다. 올해 안전 분야에서의 좋은 결실이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는 이유죠.”
롯데몰 김포공항점은 8월 말 오픈을 목표로 1층에 1천여 평 규모의 디지털 미디어 체험관 신설 공사를 진행하는 등 고객들에게 만족스러운 여가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김동수 점장이 “우리 몰을 새롭게 변화시키는 데에도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라며 삼구아이앤씨에 커다란 만족감을 드러낸 만큼, 동반 성장을 향한 롯데몰 김포공항점과 삼구아이앤씨의 2인 3각 달리기는 앞으로도 오랫동안 계속될 전망이다.

김경환 소장을 비롯한 삼구 구성원은 매우 적극적인
업무 태도로 우리 몰의 성장과 발전을 견인하고 있으며
시설 안전에도 각별히 힘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