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롯데아울렛 고양점
손현우 소장
- 신조 멀리 가기 위해 함께 가자!
손현우 소장은 현장에서 묵묵히 주어진 업무를 해 나가고, 그 공을 내색하지 않기로 유명하다. 하지만 보이지 않는 곳에서 펼치는 그의 진심 어린 노력은 ‘안전하고 쾌적한 롯데아울렛 고양점’이라는 보이는 결과로 실현되고 있으며, 방문객과 구성원 모두가 그 혜택을 누리고 있다.

LOTTE OUTLETS
- Q. 소장님과 현장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
2015년 삼구인이 된 뒤 롯데몰 김포공항점, 롯데피트인 동대문점 등에서 일하다가 지난 상반기 롯데아울렛 고양점에 부임했습니다. 이곳에서는 삼구 구성원들이 시설팀, 미화팀, 안전팀으로 나뉘어 일하는데요. 저는 세 팀을 총괄하며 롯데아울렛 고양점이 더욱 편안하고, 쾌적하고, 안전한 쇼핑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힘쓰고 있습니다.
- Q. 최근 고객사로부터 표창장을 받으셨다고 들었습니다.
-
이곳에 부임한 뒤 현장 구성원 이야기를 들어보니, 매년 여름마다 휴게시설인 선큰광장에 물이 들어와서 애를 먹었답니다. 펌프 두 대를 설치했지만, 비가 많이 올 때마다 일일이 바깥으로 물을 빼는 호스를 연결해야 했기에 인력과 시간이 상당 부분 소요됐고, 폭우에 대한 즉각적인 대응도 어려웠는데요. 올 8월 각 펌프에 튼튼한 고정 배관을 설치해서 폭우 시 스위치만 켜면 자동으로 물이 빠지도록 만들었습니다. 고객사 점장님이 이런 노력을 좋게 봐주셔서 지난 10월 표창장을 받았고, 덕분에 우수사원으로도 선정된 것 같습니다. 저 혼자서만 한 일이 아닌 만큼, 이 영광을 함께 일하는 구성원들에게 돌리고 싶습니다.

- Q. 평소 중요하게 생각하는 업무 중점사항은 무엇인가요?
-
첫째는 방문객의 안전과 편의입니다. 이곳이 안전하고 편리하다고 느껴야 가족과 함께 쇼핑 나들이를 올 테니까요. 특히 고객이 머무는 동안 불편하지 않도록 온도 조절, 위험 요소 차단에 신경 쓰고 있습니다. 둘째는 구성원들의 안전과 편의입니다. 구성원들이 일하기 좋은 현장이어야 고객 응대에 진정성을 담을 수 있고, 이것이 곧 고객 만족도 향상으로 이어질 것이기 때문이죠. 이곳에 머무는 모두의 안전과 편의를 최우선에 둔다고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 Q. 근무 중 보람을 느낀 순간은 언제인가요?
-
단순히 고객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이곳에서 근무하는 분들에게 불편한 부분들도 개선합니다. 고장 나서 잘 열리지 않는 방화문을 고쳐 편리하게 드나들 수 있도록 만들고, 직원 식당 냉장고 4대의 전기 라인을 두 개로 분리해 정전 등의 비상 상황에 대비할 수 있게 조치해 드리기도 했죠.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한 것뿐인데 직원분들은 이런 부분을 참 고마워하고, ‘덕분에 전보다 일할 맛이 난다’라며 음료수를 건네기도 합니다. 이런 말 한마디가 저를 더욱 열심히 일하게 만들죠. (웃음)
- Q. 앞으로의 계획과 목표가 궁금합니다.
-
안전 관련 법규가 갈수록 강화되고 있고, 이에 따라 안전한 시설에 대한 기준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최근에는 청각장애인을 위한 시각경보기를 곳곳에 설치하고 있죠. 이렇듯 시설, 미화, 안전 기준을 지속적으로 상향 조정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러자면 역량 강화가 중요하니, 자기 개발도 적극 독려하고 있죠. 앞으로도 현장과 구성원 개개인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