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신세계푸드 음성공장
전명숙 대리
- 신조 멈추지 않고 도전하자!
직장생활이 항상 즐거울 수는 없다. 때로는 스트레스와 어려움이 가득할 수도 있지만, 힘든 순간에도 긍정적인 마인드를 유지하고, 동료들과의 소통을 통해 서로의 고민을 나누면서 극복해 나간다면 더욱 강해지는 기회가 된다. 신세계푸드 음성공장의 가동과 함께 입사한 전명숙 대리는 이러한 신념을 바탕으로, 동료들과의 협력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하며 센터 안정화 및 성장에 기여해 왔다. 구성원과 조직이 함께 성장하는 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힘쓰는 그녀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shinsegae food
- Q. 우수사원 선정에 대한 소감 부탁드립니다.
- 처음에는 ‘내가 무엇을 한 게 있나’ 싶어서 조금 쑥스러웠습니다. 그러나 곰곰이 생각해 보니, 자랑스럽고 감사한 마음이 커졌습니다. 삼구인으로서 자부심도 느꼈고요. 앞으로 업무에 최선을 다하며 더 나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 Q. 현장과 맡고 계신 업무를 소개해 주세요.
- 2015년 문을 연 신세계푸드 음성공장에서는 국탕류, 육가공류, 소스류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조 반장과 총괄 반장 체계 아래 모든 구성원이 하나 된 마음으로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저는 음성공장의 가동 초기부터 함께한 멤버로, 현재 근태 및 급여 관리, 인사 등의 지원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Q. 초창기에는 어려운 점이 많았을 듯합니다.
- 공장이 안정화되려면 일정 시간이 필요한데, 초창기에는 현장에 다양한 변화도 있었기 때문에 신속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해야 했습니다. 초창기에는 오로지 일을 잘 해내야 한다는 생각뿐이었던 것 같습니다. (웃음) 힘든 순간도 많았지만, 동료들과의 팀워크와 끈끈한 정으로 잘 견뎌냈습니다. 어려움을 함께 겪으며 동지애가 깊어졌고, 서로를 배려하고 도와주는 조직 문화가 자연스럽게 형성되었습니다.
- Q. 구성원 화합을 위해 애쓰신다고 들었습니다.
- 현장이 원활하게 돌아가려면 모든 구성원이 즐거운 마음으로 일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현장의 목소리에 최대한 귀를 기울이며, 구성원의 의견과 제안을 적극 반영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즐거운 직장생활을 위해서는 구성원 간의 유대관계도 매우 중요합니다. 올해 4월부터는 한 달에 한 번 오후 휴게시간을 활용해 다섯 명씩 조를 이뤄 간단하고 재미있는 게임을 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게임에서 1, 2, 3등을 한 조에게는 회식권을 제공하는데, 구성원들의 반응이 매우 긍정적입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소통의 기회를 마련해 즐겁고 행복한 근무 환경을 만들어갈 것입니다.
- Q. 대리님만의 업무 노하우를 전해 주세요.
- 모든 업무에서 검증 과정은 신뢰성과 정확성을 보장하는 매우 중요한 단계입니다. 특히 지급 오류를 방지하기 위해 검증과 교차 확인을 통해 정확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근태 관리에서도 구성원이 자신의 기록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오류를 최소화하는 데 힘쓰고 있습니다.
- Q. 인생의 좌우명이나 철칙이 있다면요?
- 멈추지 않고 늘 도전하는 삶을 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거창한 목표를 세우기보다는 일상 속 소소한 목표를 이루어 나가고자 합니다. 또한 제가 하는 일을 계속해 나가는 것 자체도 하나의 도전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가장 큰 목표는 정년까지 건강하게 회사 생활을 잘 마치는 것입니다.
- Q. 앞으로의 계획과 목표는 무엇인가요?
-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며 매일 조금씩 발전해 나가는 삶을 살아가고 싶습니다. 즐겁고 행복한 직장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돈독한 유대관계를 유지하면서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환경을 만들어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