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철한 책임감으로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 가다

롯데아울렛 고양점 전민성 통합팀장

PROFILE

롯데아울렛 고양점
전민성 통합팀장

  • 입사 2019년
  • 신조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루지 말자

굳이 자신을 드러내지 않아도 조용히 빛을 발하는 사람들이 있다. 투철한 책임감, 타인에 대한 배려, 자신과의 약속을 지키겠다는 신념으로 현장을 지키는 전민성 통합팀장을 두고 하는 말이다. 고객사 및 삼구 구성원과 오래도록 함께 하고 싶다는 그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Q. 간단한 자기소개 및 우수사원 선정에 대한 소감 부탁드립니다.
현재 보안과 미화 업무를 관리하고 있는 전민성 통합팀장입니다. 2019년 12월에 삼구아이앤씨에 입사한 후 2022년 말부터 롯데아울렛 고양점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우수사원으로 뽑혔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는 기쁨과 동시에 다소 당황스럽기도 했습니다. 그저 제가 할 일을 한 것뿐인데, 그 모습을 좋게 봐주셔서요. 현장의 환경 개선 및 발전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지 조금 더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됐습니다.
Q. 맡고 계신 업무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메인 업무는 보안이지만 오후 시간에는 주로 환경 미화에 신경 쓰고 있습니다. 보안 업무와 관련해서는 오픈 관리를 하고요. 순찰을 돌면서 고객을 응대하고, 시설물 등 위험요소가 있는지 파악합니다. 미화 부문에서는 고객분들이 많이 지나다니시는 공용부의 청결을 관리하고 있어요. 보안 및 미화 구성원들이 문제없이 업무를 잘 진행할 수 있도록 살피는 것도 제 역할입니다.
Q. 우리 현장만의 특별한 점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롯데아울렛 고양점은 삼구아이앤씨에서 시설, 보안(안전), 미화 등 FM업무를 통합 관리하는 현장으로 지하 1층과 2층에 쇼핑 및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시설 6명, 보안 11명, 미화 7명 등 총 24명의 삼구 구성원이 능동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며 쾌적한 현장을 만들어가고 있죠. 고객 응대에 있어서도 모두가 내 가족을 대하듯이 최선을 다하고 있어 분기별 점포 내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Q. 현장 내 삼구 구성원들은 남다른 끈끈함을 자랑한다고요?
다른 현장도 많이 가봤지만, 우리 고양점 내 시설, 보안, 미화 구성원들은 서로의 업무 구분 없이 적극적으로 돕습니다. 예를 들어 인원이 부족해 업무 진행이 어려울 때 다른 팀에 지원 요청을 하면 내 일처럼 주저 없이 움직이죠. 고객사 분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사실 고객사에서는 업무 전달 후 진행 상황을 체크하기만 해도 충분한데, 늘 따뜻한 공감과 진심을 더해주십니다. 늘 세심하게 챙겨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Q. 업무 중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요?
작년 이맘때쯤으로 기억하는데요. 여름철에 침수 피해가 있었습니다. 선큰광장 쪽부터 물이 차올라서 자칫하면 매장 내로 흘러 들어가 시설과 제품이 망가질 수 있는 상황이었죠. 다행히 제가 그때 모니터링을 하고 있던 터라 빠르게 조치를 해서 침수 피해를 입은 매장이 단 한 곳도 없었습니다. 점장님이 제게 고맙다며 손을 잡아주셨던 순간이 떠오르네요.
Q. 평소 업무를 하시면서 ‘이것만은 꼭 갖춰야 한다’라고 생각하시는 게 있으신지요?
책임감입니다. 제가 예전에 다른 곳에서 부실장으로 근무할 때 주어진 일만 하며 조금 안일한 태도로 일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 사수분께서 저한테 그런 태도라면 그만두라고 따끔하게 말하셨어요. ‘관리자라는 직급은 일을 더 하라고 준 직급이지, 편히 시간을 보내라고 준 것이 아니다. 그래서 월급도 많이 받는 거다’라고 일침을 하셨죠. 그때 제 태도를 반성하고, 업무에 임하는 자세를 바로 잡았습니다.
Q. 올해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가 있으신가요?
어떻게 하면 구성원들과 오래도록 근무할 수 있을지 늘 고민합니다. 보안 업무의 경우, 인력 회전율이 빠른 편이에요. 애정과 책임감을 갖고 근무하는 현장에서 좋은 사람들과 오래도록 일할 수 있도록 저부터 노력해보겠습니다.

오늘 할 일은 늦더라도 꼭 오늘 안에 해냅니다.
하루하루 미루다 보면 어딘가에서 균열이
생기기 마련이니까요. 업무를 하기 전에는
늘 체크리스트를 만들어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노력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