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삼구에프에스, 제4회 축산 기능 경연대회 개최

삼구에프에스와 이마트 미트센터가 6월 18일 ‘제4회 축산 기능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한 ‘축산 기능 경연대회’는 업무와 밀접한 숙련된 전문 기술을 익힌 이마트 미트센터 구성원을 대상으로 포상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에는 총 40여 명의 구성원이 참가했으며, 먼저 여성 참가자를 대상으로 빠르고 정확한 중량 분배 경연대회가 진행됐다. 이어 ‘캠핑’을 주제로 펼쳐진 정육 플레이팅 대회는 참가자별 뛰어난 기술로 화려한 작품을 제작한 후 작품 설명이 이어졌다. 공정한 심사를 위해 이마트 미트센터는 심사위원으로 이마트 바이어와 트레이너, 협력사 대표 및 임원 등을 초청해 상장 수여 및 상품권 포상을 진행했다.
대망의 명장 수상자는 한우 파트 김성기 사원으로, 뛰어난 기술력으로 특별상까지 동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심사위원단은 “김성기 사원은 정육을 일정한 간격은 물론, 부위별로 굽기 가장 알맞은 두께로 썰어내 축산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보여주었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은상으로는 냉동 파트 안동일, 동상은 돈육 파트 김학경 사원이 수상했다. 우수상 및 장려상은 돈육 파트 전경순, 강혜리 사원이, 한우 파트 김순옥, 강경옥 사원이 각각 수상했다.
조명근 대표는 “매년 높아지는 참가자들의 전문 기술력과 우수한 역량에 절로 감탄했다”라며 “앞으로도 함께 마련하는 경연대회로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02

김포공항 국제선 여객운송 현장, ‘SKILL UP’ 경진대회 개최

삼구엘에스가 김포공항 국제선 여객운송 현장에서 ‘SKILL UP’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공항본부는 김포공항 국제선 여객운송 구성원을 대상으로 4월 12일부터 5월 17일까지 카운터 및 게이트 업무 표준운영절차(SOP) 매뉴얼을 제작해 업무 역량 향상을 위한 경진대회를 실시했다.
공항본부는 약 일주일간 심사 평가를 거쳤으며, 6월 7일 김포공항 국제선 세미나실에서 1위부터 3위까지 우수팀을 선정해 상장을 수여하고 상품권을 전달했다. 김세진 상무는 “현장 구성원의 역량 향상과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용하기 위해 맞춤형 표준운영절차 매뉴얼을 마련했다”라며 “추후 신입 구성원 교육 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방안도 추가 검토해 적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항본부는 최우수팀 표준운영절차(SOP) 매뉴얼을 핸드북으로 제작하여 추후 신입 구성원 교육 시 활용할 계획이다.

03

MTS코퍼레이션, 2024 경기도 일자리 박람회서 취업 컨설팅 진행

MTS코퍼레이션(대표 손유성)이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경기도 일자리 박람회에 참가해 구직자 대상 취업 컨설팅을 진행했다.
5월 28일 IBK기업은행과 경기도일자리재단 주관으로 개최된 이 행사에는 MTS코퍼레이션을 비롯하여 반도체, 바이오, 배터리, 인공지능 등 신성장 미래전략산업분야의 약 80여곳 기업이 참여했다.
2차 전지 분리막 가공 전문 기술 및 반도체 장비 세정 등 미래산업을 영위하고 있는 MTS코퍼레이션은 방문객 및 구직자들에게 기업을 홍보하고, 채용 정보 및 맞춤형 상담, 모의면접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취업 컨설팅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04

케이에프앤에스, 서비스 품질 향상 워크숍 개최

케이에프앤에스가 클리어존 및 센터별 관리자 71명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 향상 워크숍을 개최했다. 5월 10일, 11일 이틀간 삼구인화원에서 진행된 워크숍은 사업장 안전 관리 및 CS 전략, 후공정 사업 현황 및 추진계획, 현장별 이슈 사항 등을 공유하는 자리였다.
이어 현장 품질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한 결과, KT중동센터 민병구 센터장이 대상, KT봉동빌딩 박종석 센터장이 최우수상을 각기 수상했다. 박형열 대표는 “삼구인화원에서 개최한 첫 워크숍인 만큼 모두에게 화합과 소통의 장으로 기억되길 바라며, 금년 경영 목표 달성을 위해 더욱 정진하자”라고 당부했다.

05

삼구아이앤씨 영남사업부, ‘MBTI 워크숍’ 실시

삼구아이앤씨 영남사업부는 4월 26일과 27일 양일간 삼구인화원에서 워크숍을 개최했다.
폴리머포장출하본부 현장 관리감독자 24분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업무 효율 향상을 위해 개인별 의사소통 유형을 분석하고 맞춤형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마이어스-브릭스 유형 지표(MBTI, 자기보고형 성격 유형 검사)’를 통해 구성원 간 소통 활성화 및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이어 현장의 주요 업무 현안과 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박준길 대표는 “현장 업무로 바쁘신 와중에도 특별히 마련한 워크숍인 만큼, 원활한 소통과 화합을 통해 서로를 더 깊이 이해하는 뜻깊은 시간이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06

Logistics&중부사업부, ‘제2회 SAMKOO 물류업 상생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삼구아이앤씨 Logistics사업부와 중부사업부가 ‘제2회 SAMKOO 물류업 상생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6월 21일, 22일 양일간 삼구인화원에서 진행된 경진대회는 중부사업부 한승청 대표의 개회사로 포문을 열었다. 약 한 달간 공모를 통해 접수된 총 30개의 아이디어 중 서류 심사를 거쳐 7개 팀이 본선 진출 기회를 획득했다. 이날 상생 아이디어를 발표한 7개 팀은 업무 역량 향상을 위한 다양한 개선방안을 공유했다.

최종 심사평가 결과 ‘안전 작업대 설치를 통한 원료투입작업 개선’을 주제로 발표한 카길애그리퓨리나 평택공장의 전경수 소장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어 금상은 신세계면세점 신진우 소장, 은상은 LX하우시스 정성조 소장 및 신세계인터내셔날 임대훈 주임, 동상은 HD현대인프라코어 박진형 위원, DTK여주물류센터 강유빈 소장, 현대글로비스 남양출고센터 김일환 소장이 수상했다.
Logistics사업부 허창윤 대표는 “다양한 아이디어로 대회에 참가해주신 모든 구성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효율적인 사업장 관리 및 운영 방안을 논의하고 함께 소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갖도록 힘쓰겠다”라고 전했다.